평택교육지원청(평택교육청)이 사립학교 행정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에 나섰다.
평택교육청은 오전 평택 안중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원에서 지역 내 사립학교 계약 및 급여 업무 담당 사무직원 50명을 초청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경기도 내에서 최초로 시행된 ‘2025년 사립학교 운영 사전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기획됐으며 학교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해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행정 전문성과 업무 능률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와 관련 주요 내용은 학교회계 재정집행 관리 계획 안내, 학교시설 계약 실무, 교육공무직원 급여실무 교육과 함께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평택은 경기도 25개 지역교육지원청 가운데 사립학교 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행정 실무에 대한 체계적 지원이 필요한 상태이다.
연수에 참석한 사무직원 A씨는 “시설 계약과 급여 업무는 학교 행정에서 매우 중요하면서도 실무적으로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핵심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평택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사전 컨설팅을 통해 학교 행정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한 실질적 지원의 출발점이며, 앞으로도 사립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가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