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하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 개최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2025년 하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수구 제공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2025년 하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2025년 하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는 이재호 구청장이 참석해 참여 대학생들을 환영했다. 이후 유의 사항, 연수구 청년 정책 방향, 주요 사업 등을 설명했다. 특히 지역 청년 일자리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도 함께 소개했다.

 

구는 여름방학 기간 지역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의 다양한 행정 업무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30일까지 약 4주 동안 구청, 15개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행정 사무보조, 민원 안내 등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을 경험한다.

 

이재호 구청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연수구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연수 마지막 날 현장 견학과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행정체험연수 만족도와 개선 사항 등을 점검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