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이 14일 ‘2025 상반기 수원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나눔 한마당에는 관내 중등교원 100여명이 참여해 교육공동체의 연구 및 실천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지난 12일 경인교대 정혜승 교수의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수업과 평가, 질문을 중심으로’ 기조강의와 연계하여 ‘지역 탐구수업 공동체 교사단’, ‘수원 IB 리더십팀’ 등을 중심으로 학생의 미래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 질문과 탐구중심 수업, 프로젝트 수업, 토의토론 수업 등을 소재로 다양한 수업사례가 발표됐다.
‘지역 탐구수업 공동체 교사단’은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과학 수업’, ‘에듀테크 · AI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말하기 능력 성장 평가’, ‘질문에서 실천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깊이 있는 한문 수업’ 등의 수업사례를 선보였고 ‘수원 IB 리더십팀’은 ‘IB 수업과 세계적 맥락’ 등을 소개했다.
김선경 교육장은 “학교 내 교육공동체, 지역 공동체가 함께 모여 연구하고 실천한 다양한 수업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유하고 질문하는 학교’, ‘나눔을 통한 함께 성장’의 문화가 전파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배움과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이끄는 수원 교육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