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흡연예방 함께해요”…포천시보건소, 금연 캠페인 진행

image
제38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포천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 등 관계자들과 함께 캠페인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보건소 제공

 

포천시보건소(소장 박은숙)는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최근 포천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대상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려한 유혹, 그 가면을 벗기자’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포천고 학생회와 교직원, 학부모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포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해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공동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은숙 소장은 “금연은 단순히 담배를 끊는 것을 넘어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이라며 “특히 청소년들이 흡연 유혹에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사회 전체의 지지와 실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는 현재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상담, 니코틴 보조제 제공, 금연 성공 기념품 지급 등의 실질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산업체 및 군부대 등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금연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