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사립학교 관리자 연수…‘현장지원 실효성 강화’

성남교육지원청, 사립학교 관리자 연수…‘현장지원 실효성 강화’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사립 중·고·각종 학교 교장 및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사립학교 관리자 연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의 재정운영 자율성과 책무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학교 행정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난 3월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에 따른 변화에 맞춰 사립학교 행정 지원과 협력을 새롭게 시작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첫 관리자 맞춤형 연수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연수는 ▲바른 성남 청렴다짐 서약 행사 ▲2025학년도 교육재정 편성 및 운영 방향 안내 ▲사립학교 시설사업 지원관리 개선방안 ▲주요 감사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진행된 소통•공감 시간에서는 학교 현장 의견 청취 및 수렴을 통해 협력적 학교 행정 기반을 다지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로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지속적인 협력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의 신뢰는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에서 비롯된다”며 “학교가 교육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행정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