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 막막 하십니까. 고용복지 +센터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시흥고용복지+센터가 1대1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사업을 다음달 2일부터 도입·운영한다.
특히 쉬었음 청년 등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 뿐 아니라 산업구조·인구 고령화 등으로 인해 경력전환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해 시흥고용복지+센터를 포함한 시흥·이천·경산·광주 광산·아산시 등 전국 5곳의 소규모 센터에서 다음달부터 신규 운영하는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사업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직업의 선택과 적응·전환이 고민되거나 경력개발 기회의 폭을 넓히고 싶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역량 진단과 면접·이력서 컨설팅, 고용-복지-금융 등을 연계 생애주기별 복합 심층상담 서비스를 전문 상담사가 잡케어를 활용, 1대 1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흥고용복지+센터는 “일할 자리부터 일할 사람까지” 맞춤 일자리·채용 지원을 위해 ‘일자리 수요데이’를 고용복지+센터 내 입주기관과 함께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개최, 지역 일자리 문제 해소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양승철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은 “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신규 도입을 통해 직업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 특히 쉬었음 청년 등에게 1:1 맞춤형 심층상담으로 양질의 고용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며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흥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이 보다 많이 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및 신청 등 문의 사항은 시흥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 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