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가 연세대학교 K-NIBRT 사업단과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전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인하대 첨단바이오의약학과와 연세대 K-NIBRT 사업단은 첨단바이오산업 특성화를 위한 바이오의약품 생산과 품질관리(QC), 공정개발(CMC), GMP 기반 실습·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한다.
또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과 품질 분야 교육 과정 공동 개발·운영, 산업체 현장 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학술·산업 교류 활성화 등 바이오의약 관련 산학협력 활동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해 최신 산업 트렌드에 맞춘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김응수 인하대 첨단바이오의약학과장은 “국내 바이오의약 산업의 실질적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 중심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균희 연세대 K-NIBRT 사업단장은 “인하대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바이오의약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