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 연세대 국제캠퍼스 기숙사 신축공사 '수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YSP기숙사 조감도. HS화성 제공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YSP기숙사 조감도. HS화성 제공

 

HS화성(대표이사 회장 이종원)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사이언스파크 기숙사 신축 공사를 수주하면서 입지를 확장한다.

 

HS화성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연세사이언스파크(YSP, Yonsei Science Park) 기숙사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총수주금액은 약 770억원이며, HS화성의 지분은 90%(693억원)다.

 

YSP는 연세대학교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산학연병 혁신 클러스터로, 기업·대학·연구소·병원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사업화해 다시 교육과 연구로 환류시키는 미래형 혁신 생태계다. HS화성이 이번에 수주한 YSP 기숙사는 지하 1층~지상 15층, 연면적 2만9천755㎡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7월 착공, 2027년 8월 완공을 목표로 한다.

 

HS화성은 지난 2월 같은 부지 내 ‘연세대학교 제약바이오 실용화센터’를 성공적으로 준공하는 등 수도권 건축사업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김현오 HS화성 건축개발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YSP 기숙사 수주는 HS화성이 수도권 건설 시장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건설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