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청년 취업 지원 활성화 위해 이벤트 진행

대진대 취업 서포터즈들이 청년정책활용백서 카페 드림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진대 제공
대진대 취업 서포터즈들이 청년정책활용백서 카페 드림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진대 제공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7일 정보전산원 앞 광장에서 고용노동부 청년정책 홍보와 진로·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청년정책활용백서 카페 드림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년들이 다양한 고용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행사는 알바몬·잡코리아와 함께 하는 ‘카페 드림즈’ 커피차가 캠퍼스를 찾아 학생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고, 잡코리아가 인성역량검사 무료 쿠폰을 배부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대진대학교 캐릭터인 ‘우진이’와 함께하는 포토존이 마련돼 학생들이 10가지 청년정책 글자 보드를 들고 사진을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커피를 제공받는 방식으로 진행, 자연스럽게 청년정책에 대한 홍보와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행사는 6명의 제8기 취업 서포터즈가 적극적으로 운영을 도우며 학생 중심의 참여형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행사의 참여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도 향상과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고, 재학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