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니메이션고(교장 안정희)는 최근 웹툰 작품집 ‘열혈만창’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작품집은 총 173페이지 분량의 하드커버 컬러 도서로 제작됐으며 QR코드를 통해 웹툰 전문 플랫폼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시대형 출판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리포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If they can do it, Why not us(그들이 할 수 있다면 우리도 할 수 있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출판기념회는 작가와의 만남, 사인회, 굿즈 전시 등 일러스트 페어 형식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학생들의 웹툰 작품은 하남미사도서관에 전시될 예정이며 콘텐츠 작가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기대된다.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는 축사 영상을 통해 “중요한 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기만의 이야기를 밀고 나가는 것”이라며 “여러분의 도전이 곧 새로운 만화의 시작이고 이 작품집이 그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응원을 보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학생 주도의 실무 프로젝트가 실제 출판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총편집장 3학년 현수민 학생과 표지편집자 이예리 학생은 “어려운 과정을 거쳤지만 책이라는 멋진 결과물을 내 뿌듯하다. 힘들었지만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안정희 교장은 “열혈만창이란 이름처럼 여러분의 열정은 한계를 넘고 상상력은 무한히 확장될 것”이라며 “이 순간을 마음에 간직하고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한국애니메이션고는 지난달 말 영상연출과의 ‘봄 영화제’를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컴퓨터게임제작과의 게임 박람회, 애니메이션과의 시사회 등 전공별 창의적 발표회를 이어가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