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들의 지혜 모아요”…경기도,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 개최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올해 10월 경기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9일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2025년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역대표도서관이자 도서관 정책 컨트롤타워인 경기도서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다양한 감각을 통해 경험하고 교류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도민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확인하기 위해 ▲시그니처 향 ▲시그널 뮤직 ▲미디어아트 영상 ▲인스타툰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시그니처 향’ 분야에서는 방문객이 공간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을 대표할 향기를 뽑을 계획이다.

 

이어 ‘시그널 뮤직’은 도서관 개·폐관 알림 등에 활용될 음악을 정하고 ‘미디어아트 영상’은 도서관 내부에서 송출될 예술적 영상 콘텐츠를 선정한다. 마지막으로 ‘인스타툰’은 경기도서관 공식 SNS에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내부심사 ▲대국민 선호도 조사 ▲2차 외부전문가 심사 순으로 이어지며 1차 내부심사의 결과는 7월15일, 공개검증은 7월18일, 2차 심사 및 결과 공개는 8월27일 발표된다. 앞선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총 16개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경기도서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민경 도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도서관은 도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공간”이라며 “개관을 앞둔 도서관이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유로운 영감을 지닌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