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제16대 윤정욱 신임 본부장 취임식 개최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윤정욱 신임 본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제공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윤정욱 신임 본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17일 제16대 윤정욱 본부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윤 신임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원칙과 기준에 따른 소통과 배려의 자세로 공단의 비전 및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개인정보 보호와 근거 중심의 업무 추진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 공단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단 핵심 지역본부로서 건강보험의 중추적 역할 수행을 위해 재무건전성 확보, 디지털 대전환,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등 주요 현안 사항을 앞장서 추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직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은 물론, 지역별 특성에 맞춘 전략적 업무 수행으로 생애 주기별 예방적 건강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초고령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장기요양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2026년부터 시행 예정인 돌봄통합지원 사업의 지역사회 기반 조성에도 힘써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부임한 윤정욱 신임 본부장은 고객지원실장, 감사실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뒤 지난해 1월부터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을 역임했다. 다양한 실무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건강보험 현장 운영에 최적화된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