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OTT 콘텐츠 등 볼 것 찾는 사람들을 위한 '핫한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는 '핫플체크'
지난 3월 7일 넷플릭스 공개 3일만에 24개국 TOP10에 등극하며 인기 몰이중인 '폭싹 속았수다'의 2막이 오늘(14일) 오후 4시 공개됐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이지은,문소리 역)와 ‘팔불출 무쇠’ 관식(박보검, 박해준 역)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이다.
제목인 '폭싹 속았수다'는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제주의 방언으로 '매우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뜻을 가진다.
하루에 모든 회차를 공개하던 기존의 넷플릭스 공개 방식과 달리 총 16부작을 4주동안 4편씩 공개하고 있다.
특히 1막은 봄, 2막은 여름의 계절을 담은 포스터가 공개되며 애순과 관식의 희노애락을 사계절에 빗대어 다채롭게 담겼다.
1960년대부터 2025년까지 가난과 차별, 시대의 벽앞에 놓인 인물들이 입체적이게 그려지며 그 시대를 살아냈던 사람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녹아있다. 단순히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넘어 그 시대를 살아온 세대들에 대한 위로가 전해진다.
'폭싹 속았수다'는 넷플릭스에서 오늘 2막 공개에 이어 앞으로 2주간 금요일마다 3막과 4막 공개 예정이다.
자료제공 ㅣ 넷플릭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