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곤 인천시의회 산경위원장, 인천 관광 활성화 현장 중심 의정활동

김유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국민의힘·서구3)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인천시의회 제공
김유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국민의힘·서구3)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인천시의회 제공

 

김유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국민의힘·서구3)이 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25일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김 위원장은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파크골프장 조성부지, 아라뱃길 경관도로, 인천축산물시장 등 주요 시설들을 방문하여 지역관광 인프라 구축 등과 연계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구를 관광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김 위원장은 각 시설 현황 및 계획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우선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캠핑장을 시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사업비 114억원을 들여 올해 완공 예정인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를 방문했다. 김 위원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시민 건강 증진 및 여가 선용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시설이기에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인천 아라뱃길에서 김포 아라뱃길까지 이어지는 경관도로를 둘러보며 필드 스포츠 및 레저 스포츠 시설 조성 가능한 부지가 있는지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아라뱃길 잡목지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레저 공간을 늘릴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서구 뿐만 아니라 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캠핑장, 파크골프장, 아라뱃길, 축산물시장 등 서구 지역의 다양한 스포츠·레포츠 관광 자원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