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초등학생, 입학을 앞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 진행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최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4층 드림스타트 보육실과 교육장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과 양육자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사전교육 등 ‘초등 첫걸음, 학교생활 스타트!’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에는 구리시청 직원과 학생, 학부모, 구리교육지원 센터 직원, 초등학교 교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자녀의 학교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아동에게는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재능기부로 양육자들에게 처음 접하는 학교생활에 대한 사전 준비를 위해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학교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드림스타트 초등 첫걸음, 학교생활 스타트!교육을 위해 도움주신 선생님을 비롯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다양한 학교생활 관련 교육을 마련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원 연계, 아동과 가족의 심층 상담, 체험프로그램,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자원봉사자와 지역 후원자들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