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평통 이천시협의회와 제휴 업무협약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와 평통 이천시협의회가 청소년들을 통일 역량를 위해 전략적 제휴로 업무협약을 맺였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제공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와 평통 이천시협의회가 청소년들을 통일 역량를 위해 전략적 제휴로 업무협약을 맺였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제공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센터장 김종필)에서는 20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최재문)와 청소년들의 통일 역량과 평화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협력, 미래 세대의 통일 핵심 역량 및 평화 감수성 함양,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의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김종필 센터장은 “지역사회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학부모·지역민들이 평화 통일 감수성을 신장하고, 평화 통일 실현 의지를 함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문 회장도 “이천시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학교 교육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현장 수요를 반영한 체험형 통일 교육인 ‘통일이룸체험’을 관내 초·중·고 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