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덕현고 인성브랜드 우수학교 선정 현판 받아

덕현고 인성브랜드 현판
덕현고 인성브랜드 현판. 덕현고 제공

 

덕현고등학교가 지난해 운영한 ‘존중과 배려가 함께 하는 꿈꾸는 대로(大路) 덕현 Go!’ 인성 브랜드가 좋은 평가를 받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24 인성 브랜드 우수학교’로 선정돼 19일 기념 현판을 받았다.

 

덕현고가 운영한 인성 브랜드는 ‘배려 더하기’와 ‘존중 곱하기’. 학교 구성원 모두가 배려와 존중을 실천해 인성이 실력이 되는 학교 조성이 목표다.

 

인성 브랜드 확산과 기획은 덕현고 라온하제 학생자치회와 인문사회교육부를 중심으로 친구, 교직원, 급식·환경 담당 직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포스터와 플래카드를 게시하는 등 마음과 행동이 함께 성장하는 인성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은 특수학급 친구들과 장애인식 제고 캠페인 활동하기, 친구끼리 칭찬과 응원 메시지 보내고 칭찬 나무 만들기, 시험기간 정정당당 응원 메시지 보내기, 스승의 날 감사 책갈피 함께 제작하기, 조리종사원에게 감사 메시지 보내기, △급식 예절 포스터 제작, 감사 인사 생활화 하기 등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마을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덕현고 사랑의 멘토링’을 통해 마을 어르신과 1대1 교류를 지속하면서 어른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를 배우고 익혀 평생의 자산이 되는 인성교육을 확산시켰다.

 

이 외에도 덕현고는 모든 교과에서 수업내용과 연계해 다양한 인성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수업시간 지키기, 수업예절 지키기 등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윤덕 덕현고 교장은 “인성 브랜드를 운영한 결과 학생들간에 갈등이 줄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가 형성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성 브랜드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