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5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신규기업 모집 설명회

2025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신규기업 모집 설명회 모습. 인하대 제공
2025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신규기업 모집 설명회 모습.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인하인재개발원 소속 IPP듀얼공동훈련센터가 최근 ‘2025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신규기업 모집 설명회’를 열었다.

 

6일 인하대에 따르면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 주관 프로그램으로,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능력 단위 기반 이론 교육과 현장실습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훈련이 끝나면 정규직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번 설명회는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에 참여 중인 우량기업 중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 사업에 관심이 있는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설명회에서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개요와 운영 효과, 우수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실제적 가치와 효과를 공유했다. 특히, 정규직으로 전환된 학습근로자의 사례 공유는 많은 기업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인하대에선 현재까지 약 1천400명의 학생이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했다. 참여 학생 중 매년 약 40%가 정규직으로 전환된 것으로 나타나 취업률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인하대는 지난 3년 연속으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2025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참여에 관심 갖는 기업은 인하대 IPP듀얼공동훈련센터로 문의 하면 맞춤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곽효범 인하대 인하인재개발원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중요한 연결 고리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