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찾아온 최장 ‘설 황금연휴’…OTT 세계로 빠져볼까 [설 특집]

2017년 이후 8년 만에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 ‘설 황금 연휴’가 찾아왔다. 모처럼 다가온 여유로운 시간을 알차게 누리고 싶다면 OTT 플랫폼에 접속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설 연휴를 지루할 틈 없이 보낼 수 있는 드라마 신작들을 모아봤다.

 

■ OTT 플랫폼의 야심찬 신작 출격…안방극장 종횡무진

 

‘트리거’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
‘트리거’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

 

다양한 OTT 플랫폼이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드라마들을 줄줄이 공개한다.

 

먼저 디즈니플러스는 지난 15일 ‘트리거’를 공개했다. 사이비 종교 집단의 비리를 파헤치고 일상의 공간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동물 살해 사건을 파고드는 탐사보도 제작진의 활약상을 담아냈다.

 

현대 사회의 어두운 범죄를 다루지만 통쾌한 전개, 등장인물들의 코믹한 케미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김혜수는 정의감 넘치는 트리거팀의 팀장 ‘오소룡’으로 분해 강렬한 카리스마와 존재감을 선보인다.

 

여기에 정성일이 연기하는 중고신입 ‘한도’와 긍정의 아이콘 ‘강기호’(주종혁) 등이 더해져 독특한 팀워크를 만든다. 공감을 자아내는 이야기와 박진감 있는 구성, 시원한 사이다 전개로 유쾌한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스터디그룹’ 스틸컷. 티빙 제공
‘스터디그룹’ 스틸컷. 티빙 제공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시리즈 ‘스터디그룹’은 지난 23일 공개됐다.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탁월하게 발달한 윤가민(황민현)이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드는 내용이다.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성장기에 짜릿한 액션이 더해져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특히 한지은,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 개성 강한 청춘 배우들의 활약이 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중증외상센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중증외상센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지난 24일 공개된 넷플릭스의 ‘중증외상센터’도 눈길을 끈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번 시리즈는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 백강혁(주지훈)이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되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엘리트 펠로우 양재원(추영우), 시니어 간호사 천장미(하영), 뚝심있는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박경원(정재광) 등 환자들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달리는 중증외상팀의 거침없는 질주와 통쾌한 활약상을 그린다. 홀대받는 중증외상센터가 다시 살아나는 과정을 통해 감동과 스릴을 느껴볼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