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신임직원들과 함께 중점관리대상 화재예방컨설팅 실시

이천소방서 장동권 서장이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중점관리대상인 물류창고를 방문해 화재예방컨설팅 실시했다. 이천소방서 제공.
이천소방서 장동권 서장이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중점관리대상인 물류창고를 방문해 화재예방컨설팅 실시했다. 이천소방서 제공

 

이천소방서(서장 장동권)는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지난 9일 이천시 마장면 소재 중점관리대상인 롯데글로벌 로지스에서 화재예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대형 창고시설의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 및 화재예방을 위해 관내 중점관리대상 중 하나인 대형 창고시설에 소방서장이 직접 방문해 화재예방컨설팅을 추진했다.

 

이날 컨설팅은 이천소방서 신임 소방공무원 17명도 함께 참여했으며 창고시설 내부의 스프링클러설비 등 소방시설을 확인하고 전반적인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물류창고 관계자 소방안전교육(담배꽁초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 화재발생 시 초기대처)과 물류창고 화재사례 소개를 통한 관계인 경각심 고취, 일일 입출입 인원 파악 확인 등 인원관리 철저 당부, 시설 내 현장순회를 통한 위험요소 확인 점검 및 제거, 관계자 애로사항 등 의견수렴을 펼쳤다.

 

장동권 서장은 “대형 창고시설의 화재는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관계인분들의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와 예방 관리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이날 참석한 신임 소방공무원들도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함께 경험함으로써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