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인천대학교 제4대 총장예비후보자 선정

인천대학교 총장 후보자들이 추첨을 통해 예비후보 기호를 받아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총장 후보자들이 추첨을 통해 예비후보 기호를 받아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가 제4대 총장 선출을 위한 총장예비후보자 4명을 선정했다.

 

인천대학교 총장추천위원회는 검증소위원회를 열고 총장후보대상자를 대상으로 제출서류 심사 등 자격심사를 거쳐 검증요건의 심사를 통과한 4명에 대해 총장후보대상자 확정과 동시에 이들 모두를 총장예비후보자로 선정했다.

 

총장후보대상자가 5명을 초과하지 않아 총장예비후보자 정책평가는 따로 열지 않았고, 4명을 모두 총장예비후보자로 선정했다.

 

총장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기호추첨 결과, 기호 1번 최병길(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교수), 기호 2번 이인재(인천대 경제학과 교수), 기호 3번 강현철(인천대학교 명예교수), 기호 4번 임경환(인천대 생명과학부 교수) 순으로 결정됐다.

 

총장후보대상자 확정공고일부터 홍보가 가능해 이날부터 후보자들은 자신을 홍보할 수 있다.

 

후보자들은 오는 2025년 1월, 총장예비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학교 운영 방안 및 비전, 공약 등을 발표할 전망이다. 또 이어지는 정책토론회를 거친 후 교원·직원·조교·학생·동문으로 구성한 정책평가단으로부터 정책평가(투표)를 받으며, 정책평가 결과에 따라 총추위는 3명을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사회는 3명 중 최종 후보자 1명을 택해 교육부로 추천하고, 교육부 장관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총장을 최종 임명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