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의회, 국회 견학 및 송석준 의원과의 만남

 

이천시 청소년의회가 국회를 견학하고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의회 기능을 더욱 활성화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천시 청소년의회가 국회를 견학하고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의회 기능을 더욱 활성화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제4대 이천시 청소년의회(의장 윤지선)가 최근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 견학 및 송석준 국회의원(국힘, 이천)과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민주주의 현장 체험으로 국회의 역할 및 기능 학습과 의정활동 체험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의회 기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소년의회 학생들은 국회 박물관 모의 본회의 체험활동과 송석준 의원과의 만남, 본회의장 참관을 실시했다.

 

특히 송 의원과의 만남에서는 국회의원의 역할 및 국회의 기능, 이천시 청소년 정책 주제 등을 논의했으며 지난 6일 실시한 이천시청소년 연합의회 ‘나비’정책마켓의 정책자료집을 활용해 청소년 문화·복지, 안전·환경, 교육 분야에서 직접 만든 정책을 송 의원에게 안내함으로써 민주시민 의식을 고취시켰다.

 

윤지선 의장은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정책 결정의 중요성을 실감했고 송석준 의원과의 만남에서 민주주의의 내용과 가치를 학습해 청소년의 시민성을 향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