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이천인삼축제, 25일 개막…‘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

제10회 이천인삼축제 포스터.
제10회 이천인삼축제 포스터. 이천시 제공

 

제10회 이천인삼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인삼축제는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 공동 주관으로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며 인삼 수확 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이 함께하는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 씨 고르기, 인삼 중량 맞히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 먹거리 장터도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 및 인삼 농가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 복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친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