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이 ‘2024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지난 28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교육지원청은 학생기자단으로 위촉된 20명의 학생들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했다.
학생기자단은 교육수요자 중심 맞춤형 홍보를 통한 공감과 호응 유도 및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번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학교 소식, 교육 활동 등 교육 현장을 취재하고 수원교육 특색사업 및 모범사례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에는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자와 기사란 무엇인가 ▲기자의 역할 ▲기사의 종류 ▲기사 작성 실무 등 언론 교육도 진행했다.
특히 기사 작성 실무 시간에 학생들은 ▲학생들이 만드는 축제, 영통제 ▲선배의 경험, 후배의 열정: 삼일고등학교 멘체링 ▲딥페이크의 심각성 ▲수원시립미술관 ‘올리비에 드브레: 마인드스케이프’ 전시 개최 ▲국군의 날로 인한 졸업식 연기 ▲스테플러의 위험성 등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선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수원교육 홍보를 위한 학생 대표로서 학생기자단이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의 소식을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