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차량 합동점검

의정부시 관내 유치원, 학교, 학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합동점검반.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시 관내 유치원, 학교, 학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합동점검반.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23일 의정부시청, 의정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자동차 안전단속팀과 함께 관내 유치원, 학교, 학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차량 총 11대를 합동점검했다.

 

어린이통학차량 합동점검은 어린이통학차량 위험요소 선제적 차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한다.

 

주 점검대상은 최근 1년 이내 인·허가, 신고 및 등록한 시설, 분기별 안전운행기록일지 미제출 시설, 운영자․운전자 안전교육 미이수 시설이다.

 

이번 하반기 점검은 자동차안전단속원이 구조․장치 적법 여부, 어린이통학차량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실시 여부, 안전운행기록 작성 및 제출 여부 등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및 시정조치를 내렸다. 아울러 동승자 지정 및 탑승 의무화에 대해 중점 안내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차량 승·하차 시 사각지대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통학버스 동승 보호자 탑승 의무를 적극 홍보 및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