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소방-경찰, 공동대응 협력 간담회 개최

의정부소방·경찰서 주요 관계자들이 간담회에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의정부소방서 제공
의정부소방·경찰서 주요 관계자들이 간담회에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의정부소방서 제공

 

의정부소방서(서장 문태웅)는 의정부시 긴급신고 대응기관인 소방·경찰 간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소방-경찰 공동대응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두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논의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구급대원 폭행 사례 공유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기관별 협력 방안 ▲소방-경찰 공동대응 수범(부적절) 사례 공유 및 개선방안 ▲각종 관내 재난 현장 활동 시 기관별 상호 협력사항 등을 논의하며 각종 의견을 수렴·공유했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다양한 재난 유형과 각종 사고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 협력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

 

문태웅 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사회 안전을 더욱 확고히 하고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의정부시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 재난대응기관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의정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