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유엔평화대학 부총장, 평화교육 활성화 협력 논의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8일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 부총장과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8일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 부총장과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8일 후안 카를로스 사인스-보르고(Juan Carlos Sainz-Borgo)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 부총장과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은 1980년 유엔 총회 결의로 설립, 평화와 국제 협력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교육하는 기관이다.

 

이번 만남은 시교육청과 유엔평화대학 간 교류와 협력이 필요하다는 도성훈 교육감의 제안으로 온라인 화상 회의로 이뤄졌다.

 

양측은 평화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도 교육감은 평화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유엔평화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보르고 부총장은 “유엔평화대학과 인천시교육청의 협력으로 전 세계 평화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시교육청은 유엔평화대학과 협력 체계를 갖추고 평화교육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며 “이번 회담이 ‘인천형 평화교육’의 세계화에도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