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IGC)의 한국뉴욕주립대 닐 드림슨(Neal Dreamson) 교수가 교육학 분야 세계 상위 0.5%학자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스콜라GPS(ScholarGPS)’가 최근 발표한 14개 분야 연구자 평가에서 기술경영학과 닐 드림슨 교수를 세계 상위 0.5% 학자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드림슨 교수는 교육학 분야에서 세계 73위, 교육공학 분야에서 세계 32위에 올랐다.
스콜라GPS는 14개 분야, 177개 학문, 35만개 이상의 전문 분야에서 개인 및 기관의 순위를 제공하는 세계 학술 분석 사이트다.
이번 평가는 논문 인용수, 논문 발표수, 논문 수준, 논문의 영향력 등을 고려했으며 등급에 따라 상위 0.05% 이내를 최우수 랭킹 학자, 0.5% 이내를 우수 랭킹 학자로 분류한다.
드림슨 교수는 “국내 시스템에서의 경쟁적 사고에서 벗어나 인류애를 바탕으로 사회 기여를 추구할 때 연구 독창성이 발현하고 이것이 국제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는다”고 말했다.
한편, 닐 드림슨 교수는 인천시 공정무역운영위원회 위원, 인천시교육청 4차산업혁명교육진흥위원회 위원,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이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매년 4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인천시교육청 위탁교육사업 글로벌스팀교육을 이끌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