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 제1기 건강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가 최근 열린 ‘2024년 제1회 건강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건보공단 남양주가평지사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가 최근 열린 ‘2024년 제1회 건강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건보공단 남양주가평지사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이경원)가 최근 열린 ‘2024년 제1회 건강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11일 남양주가평지사에 따르면 대학생 서포터즈 단원들은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간 12명의 ‘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를 소개합니다’라는 콘텐츠부터 국가 암검진, 소득부과정산제도,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등 공단 사업을 알리는 활동을 펼쳐왔다.

 

남양주가평지사에서 처음 실시하는 건강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였음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들의 적극성과 창의성으로 콘텐츠 누적 조회수 4천800건을 달성했다.

 

이번 활동의 최우수 성과자로 뽑힌 김보민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2030세대에는 생소한 건강보험 제도에 대해 알 수 있었고, 5개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뿌듯한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가평지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2024년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 1회 전국 대학생 약 12명을 지속적으로 선발, 대학생들에게는 공단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단은 유능한 대학생을 통한 최신 트랜드에 맞는 홍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경원 지사장은 “지사에서 처음 진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우수한 학생들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공단의 다양한 건강보험 사업을 남양주지사와 서포터즈가 함께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