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최근 ‘제16회 안산시장애인 PC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개최된 이번 장애인 PC 경진대회는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일 장애인정보화협회 교육장에서 열린 장애인 PC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을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에는 시에 등록된 장애인 가운데 학생 및 장애인정보화협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가해 한글과 파워포인트, 엑셀, 정보검색 부문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회 결과 ▲종합 대상 성안고 최서영 ▲금상 송호중 김영탁(한글), 함께꿈꾸는세상 문성일(엑셀), 부곡고 이우탁(파워포인트), 성안고 김겸수 학생(정보검색)이 수상했다.
▲은상은 부곡고 현도윤(한글), 명혜학교 김수호(엑셀), 성인반 김정운(파워포인트), 성인반 조영주(정보검색) ▲동상은 단원고 정은수(한글) 선진학교 선석현(엑셀), 명혜학교 박준선(파워포인트), 성인반 김경숙씨(정보검색)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초근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장은 “이번 장애인 PC 경진대회가 장애인들의 정보화를 촉진시켜 삶의 질 향상 및 사회 참여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PC 경진대회는 정보화를 매개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좁히고 사회적 편견과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동등한 기회 보장’을 위한 사회 참여와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