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박람회 참석
“인천에서 교육 받은 학생들이 지역에서 좋은 직업도 갖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는 마음으로 인천직업교육의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최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24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박람회’ 개막식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찾아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024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박람회’를 열고 있다. 초·중·직업계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누리집과 각 직업계고등학교에서 동시에 하고 있다. 인천형 직업교육을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3차원 가상 현실(3D VR)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인천 직업계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시설을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 29개 직업계고 학교 홍보 영상과 직업교육 지원 정책 등도 안내 한다.
개막식에서는 박람회와 함께 직업계고 졸업생 멘토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토크콘서트는 ‘직업인이 행복한 인천교육’을 주제로 구준원(㈜비피케이), 김주은(국민은행), 김태림(한국도로공사), 원현우(한국폴리텍대학), 이준석(에코넷) 등 5인이 멘토로 참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 초·중·고등학생에게 진로 탐색 기회와 인천형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해마다 인천 직업교육 박람회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