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 25시] 3월 24일 경기도 현장은 지금④

민주당 김승원 후보, 동물복지 부문 공약 발표
민주당 박지혜 의정부갑 후보, 본격 세몰이 나섰다
홍형선 화성갑 후보, 북한이탈주민과 안정적 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유경준 화성정 후보, 동탄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

■ 민주당 김승원 후보, 동물복지 부문 공약 발표

 

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이 지난 23일 만석공원에서 산책 나온 반려견을 마주하고 있다. 김승원 선거사무소 제공
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이 지난 23일 만석공원에서 산책 나온 반려견을 마주하고 있다. 김승원 선거사무소 제공

 

수원갑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후보가 동물복지 부문 공약을 밝히고 주민 의견 청취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동물 진료비 체계 개선 ▲반려동물 서비스 환경 여건 제고 ▲유기·유실 동물보호 강화 ▲동물복지 인식 개선 및 ‘개 물림’ 사고 예방 방안 마련 ▲학대 방지 및 동물실험 윤리성 강화 ▲국민 친화적 동물복지 정책 서비스 활성화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어 김 후보는 만석공원을 찾아 반려견과 산책을 나온 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했다.

 

김 후보는 “만석공원이 주민과 반려견의 소중한 공간이 되고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만석공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장안구에 생태박물관과 반려동물 공원을 아우르는 생태 테마파크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관련 정책 공약을 실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행복하게 공존하는 장안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민주당 박지혜 의정부갑 후보, 본격 세몰이 나섰다

 

image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총선승리를 다짐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캠프제공

“의정부 시민과 함께 ‘의정부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 나가겠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의정부갑)가 24일 오후 ‘박지혜의 지속가능한 캠프’ 개소식에서 “영입인재 1호의 승리는 의정부의 승리이자, 민주당의 승리”라며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정성호 경기도 상임 공동선대위원장, 김성환 국회의원, 이소영 공동선대위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당원 및 지지자 등 300여명이 함께했다.

 

또 문희상 전 국회의장, 자당 김부겸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우원식·안규백·진성준·박주민·장경태 국회의원이 영상축사를 보냈다.

 

박지혜 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권의 폭주에 맞서 나라를 다시 나라답게 만들고 무너진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해야 하는 선거”라며 “영입 인재 1호 박지혜의 승리는 의정부의 승리이자 민주당의 승리”라고 강조했다.

 

또 지지자들은 박 후보의 총선 필승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작성했고 후보자 남편이 ‘새로운 의정부를 위해 열심히 뛰라’는 의미를 담아 파란 운동화를 박 후보에게 전달했다.

 

박 후보는 “의정부 시민 한 분 한 분과 함께 의정부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가겠다”며 “새로운 의정부를 위한 3대 프로젝트로 시민의 삶은 윤택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약속했다.

 

한편 박 후보는 서울대 공학사·경영학사로 스웨덴 룬드대 석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석사, 서울대 법학박사 출신이다. 녹색법률센터 상근변호사 및 기후솔루션 이사를 역임하는 등 기후변호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 홍형선 화성갑 후보, 북한이탈주민과 안정적 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image
홍형선 화성갑 후보(국민의힘)가 지난 23일 북한이탈주민 20여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홍형선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홍형선 화성갑 후보(국민의힘)가 지난 23일 북한이탈주민과의 화합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홍 후보는 이날 화성 향남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북한이탈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이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 등 의견을 수렴했다.

 

현재 화성 관내에는 1천300여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홍 후보는 “시에 많은 북한이탈주민이 정착하고 있는 만큼 유대와 화합,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서로 노력해야 한다”며 “자유를 찾아온 북한이탈주민들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유경준 화성정 후보, 동탄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

 

image
유경준 화성정 후보. 유경준 의원실 제공

 

유경준 화성정 후보는 동탄 복합쇼핑몰 유치를 7호 공약으로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 후보는 화성시 반송동 95번지 일원에 신세계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을 조성해 동탄 발전의 원동력을 삼겠다는 구상이다.

 

반송동 95번지 일원은 지난 2003년 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주상복합건물 조성이 예정됐으나 규제 및 수익성 등 문제로 사업 진행이 지지부진한 상태다.

 

유 후보는 “동탄의 잃어버린 15년을 되찾기 위해 대기업과 직접 만나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며 “동탄을 위한 1호 영업사원이 돼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