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을 한곳에 잇는 경기교육의 현장 보고서 ‘꿈꾸는 경기교육’이 올해도 독자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2019년 4월 경기·인천지역 지방신문 최초로 창간한 꿈꾸는 경기교육은 올해 6년 차를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자 합니다.
2022년 경기·인천지역 유일한 네이버·카카오 등 포털사이트 콘텐츠제휴사(CP)사 선정을 시작으로 11개월 만에 네이버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경기일보는 1등 신문을 넘어 1등 미디어라는 저력을 기반으로 올해 더욱 풍성하고, 폭넓은 경기교육의 이야기를 전달하려 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거스를 수 없는 인공지능(AI)기반 교수 학습 플랫폼 ‘하이러닝’부터 학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그 속에서 해답을 찾아가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 국제바칼로레아(IB)교육에 대한 이야기도 현장을 중심으로 담아 나갈 예정입니다.
또 올해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유보통합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지자체와 협력한 책임돌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등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꿈꾸는 경기교육은 독자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현장 중심의 교육 신문입니다. 매주 금요일, 경기교육의 주체 모두와 미래교육을 열어가는 길에 동행할 꿈꾸는 경기교육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