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의회, 집행부 제출 예산과 동일한 추경예산 4천961억여원

과천시의회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과천시의회 제공
과천시의회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과천시의회 제공

 

과천시의회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281회 임시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시의회는 임시회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과천시 푸드 테크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23개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추가경정 예산안의 총 규모는 4천961억 3천58만원으로 집행부가 제출한 당초 예산과 총 금액에는 변동이 없으며, 어르신과 청소년 버스 교통비 지원 사업에 11억 6천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는 우윤화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과천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황선희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조례안’, ‘과천시 청소년의 날 조례안’, 이주연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 학교등 급식 식재료 방사성물질 검사 조례안’, 과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영주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윤미현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김진웅 의원이 발의한 ‘과천시의회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이 제출됐다.

 

또 6일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열어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한 후 예산 및 조례심사 특별위원회를 열어 추경안과 조례안을 심의해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