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커뮤니티 간담회

[홈]인하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커뮤니티 간담회
인하대학교가 최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커뮤니티 간담회를 진행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커뮤니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5일 전했다.

 

이 간담회는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대학·기업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에이티아이㈜와 신규 참여 예정 기업인 ㈜핑거, ㈜에이아이더뉴트리진, ㈜쓰리디랩스 등 11개 기업 담당자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간담회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선정에 대한 포부·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기업·기관 관계자와 일학습병행 훈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장정민 에이티아이㈜ HRD(인적자원개발) 담당자는 “일학습병행제가 부족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충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우수한 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태욱 인하대학교 인하인재개발원장은 “그동안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해 직무 역량 강화, 산학협력, 취업률 제고에 기여한 만큼 이번 첨단산업 아카데미도 큰 성과를 거두리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기업에서 역량을 잘 발휘하도록 학교와 기업이 상호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