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초등학교 찾아 눈높이 맞춘 감염병 예방 교육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최근 초등학교를 찾아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했다.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최근 초등학교를 찾아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했다.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최근 초등학교를 찾아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구 보건소는 역학 조사관이 초등학교 2곳의 1학년 241명을 대상으로 시청각 자료· OX 퀴즈 등을 활용한 교육을 했다.

 

구 보건소는 겨울철 물과 식품으로 인한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 예방법을 알리기도 했다. 또 감염병 인플루엔자, 수두 등의 감염병 원인 등을 설명했다. 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익힌 음식 먹기, 예방접종 하기 등의 예방법을 안내했다.

 

또 구 보건소는 학교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학교 감염병 집단 발생 시의 때 대응 방법과 매뉴얼을 안내했다. 또 보건관리자들이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활용해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구 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학교 감염병 유행을 막고자 교육을 준비했다. 또 학교 감염병 발생을 막아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구 보건소는 참여기관의 만족도 조사 결과 호응이 높은 만큼, 내년부터 감염병 예방 교육을 늘려갈 예정이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학교에서의 감염병 확산 예방과 환자가 발생했을 때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주민을 대상으로도 예방 교육을 확대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