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 전 ‘씻는 물’에 주목해 필터샤워기 시장 개척 세계 최초 식물 유래 성분 ‘PLA정수 필터’ 개발 성공
“20여년 전 ‘필터 샤워기’라는 블루오션 제품으로 신시장을 선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친환경, 지구환경보호라는 시대적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필터 제품 개발로 다시 한 번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 소재 ㈜샤워플러스는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웰빙’(Well-Being)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당시 업계에서는 먹는 물인 ‘정수기’에 집중했으나,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씻는 물(샤워)에 주목해 ‘정수필터 샤워기’ 시장 1세대를 개척해 온 필터샤워기·정수필터 제조 전문회사다.
2004년 설립 이후부터 생명의 근본인 ‘물’을 깨끗하게 하는 본질에 집중하며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눈으로 식별 가능한 샤워정수필터장치(특허 제7880523호)와 3단필터(특허 제2262065호) 등의 특허 및 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과 형태의 샤워기를 제조해 주방·욕실·세탁·유아·반려견 등 물을 사용하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AQUADUO’라는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세계 공동의 목표인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PLA정수필터를 자체 개발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PLA(Poly Lactic Acid)정수 필터는 옥수수, 감자 등의 녹말을 분리 100% 생분해성 포도당으로 발효 후 젖산으로 응축한 식물 유래 친환경 소재다.
샤워플러스는 동종업계 최초로 2년전부터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과 함께 ‘폐플라스틱필터 수거프로그램’(지구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500년 동안 썩지 않는 석유화학 플라스틱(PP) 정수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과 함께 ‘내가 만든 제품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생산자책임 재활용(EPR)제도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히 ㈜샤워플러스는 최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을 받아 제품과 기업에 대한 인지도는 물론 신뢰도까지 높였다.
오교선 대표는 “20여년 전 생소한 필터 샤워기라는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처럼 친환경 PLA 정수 필터제품 또한 소비자들과 소통하면서 빠른 시간안에 세상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찐 고객’들의 지지와 격려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에 관심을 가진 동종 업계와는 경쟁을 넘어서 후세들에게 물려줄 지구환경이 더이상 폐플라스틱 배출로 오염되고 생태계 파괴로 이어지지 않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지구에 덜 미안함을 갖는 행동을 같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