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요법, 공간의 진정성 [신간소개]

image
해독요법(모아북스 刊)

 

■ 해독요법(모아북스 刊)

 

무더운 여름,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특히 여름철엔 땀배출이 많아지면서 몸이 축축 쳐지기도 해 탄탄한 면역 시스템으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 박정이는 25년간 해독 요법으로 건강 관리 방법을 전하던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저자는 유기농 식품, 슈퍼푸드, 영양제 등 몸에 좋은 먹거리가 넘쳐나지만 이유 없이 아프거나 완벽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때, 몸 안에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한다.

 

독소를 제거하고 분해하기 위해선 그것이 생성되는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 저자는 그 실마리가 올바른 식생활과 생활습관에서 나온다며 16시간 해독과정의 실천법을 소개한다. 책은 대학 교수, 병원장, 한약학 박사 등에게 감수를 받아 완성됐다. 깨끗한 몸속을 위한 비움을 실천하고자 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image
공간의 진정성(효형출판 刊)

 

■ 공간의 진정성(효형출판 刊)

 

호화롭게 지어진 건물보다 손떼 묻은 일상공간이 주는 평범함이 좋을 때가 있다. 긴 세월 조화롭게 함께 한 공간은 아름답다.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 건축과를 졸업한 뒤 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인 저자 김종진은 세상의 모든 장소와 공간엔 그곳만의 맛과 향기, 모양, 소리, 감촉이 있다고 말한다. 건축과 공간이 깊이 있는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때 우리의 삶은 풍부해지는데 겉모습만 화려한 건축, 끝없이 소비만 부추기는 공간은 이 같은 경험을 보장하지 못한다고. 

 

영국박물관의 ‘그레이트 코트’는 활용도가 낮은 중정이었지만, 벽돌을 철거하고 투명한 유리로 지붕을 덮어 개방적인 공용 홀로 ‘공간의 안무’를 새로 짜자 공간과 사람의 자연스러운 흐름이 생겼다. 이렇듯 저자는 공간의 가치는 사람과의 교감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저자는 차분하고 따스한 문장으로 공간의 본질에 관해 진실한 감정을 전달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