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e북]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外

image
(왼쪽부터)『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페이지2북스 刊), 『무례한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는 법』(마인드셋(Mindset) 刊),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곰출판 刊)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다가도 하늘에 구멍 뚫린 듯 폭우가 쏟아지는 요즘이다. 고단한 일상에 생활고까지 겹치는데 날씨까지 말썽이라 여러모로 뒤숭숭한 6월의 마지막 주. 이 때문인지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혼란 가득한 세상을 견뎌내는 데 도움을 주는 책들이 화제다.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등 각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ebook을 소개한다.

먼저 교보ebook에선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가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Fed(연준) 전문가 오건영 저자는 예측하기 힘든 격동의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선 역사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역설한다. Fed가 지나 온 행보가 곧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인 셈이다. 저자의 해설을 듣다 보면 앞으로 그들이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우리가 적용해야 할 투자법이 무엇인지 감을 잡아나갈 수 있다.

정재훈의 『무례한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는 법』은 예스24 ebook 자기계발 분야 4위에 오르며 관심을 모았다. 저자는 SNS 계정 ‘마인드셋’을 운영하면서 인간관계에 대한 조언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살면서 겪는 인간관계를 다루면서, 팩트로 무장한 자존감 도둑들에 대해서도 조명한다. 무례한 상대를 계속해서 용인한다면 그 상대와는 건전한 관계로 발전할 수 없으니, 자신을 위해 더는 무례한 사람들에게 휘둘리지 말자고 주장하는 책이다.

논픽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알라딘 ebook 베스트셀러 3위를 차지했다. 과학 전문기자 룰루 밀러가 쓴 이 책은 여러 매체에서 주목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저자는 생물학자 데이비드 스타 조던의 삶을 추적한다. 그의 삶에서 생을 관통하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겠다는 희망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긴 호흡으로 파고드는 이야기는 마치 소설처럼 예측하기 어려운 전개를 이어간다. 무질서가 지배하는 세계에서 꿋꿋이 버텨내는 삶에 관한 우화인 이 책은 과학을 렌즈 삼아 사랑과 상실 그리고 혼돈을 응시하는 방법을 말한다.

송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