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뛴다] 우여곡절 정치적 행보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국힘 공천으로 재선 기회 잡았다

image
오범구 의정부시의회의장이 본회의 사회를 보고 있다.

민주, 무소속,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겨가며 지난 4년간 우여곡절의 정치적 행보를 보여왔던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이 의정부시 기초의원 국민의힘 공천을 받아 재선의 기회를 거머쥐었다.

오 의장을 비롯한 국힘 기초의원 후보자가 확정되면서 모두 11명 의원 정수의 의정부 기초의원 선거구 별 대진표가 확정됐다.

지역정치권에 따르면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69)은 지난 2일 국민의 힘 의정부시 기초의원 가 선거구 복수 공천자 중 가 번 공천을 받았다. 나 번은 조금석( 62) 시의원이다.

노동운동가 출신인 오 의장은 지난 6·13 제 7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가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하지만 지난 총선 때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문석균씨와 함께 탈당해 무소속으로 있다가 제 8대 의정시의회 후반기 의장이 된 뒤 국민의 힘으로 갈아탔다.

지역정치권에서는 당적을 옮겨 기초의원에 재도전하는 오 의장이 과연 국민의 힘에서 공천을 받을 지 여부와 복수공천을 할 경우 당선 가능성이 높은 가 번을 받을 지 주목돼 왔다.

가 선거구는 의정부지역 4개 선거구 중 의원 정수가 세 명인 다른 선거구와 달리 2명이다.

민주당은 가 선거구에 최정희 시의원을 단수 추천했다.

오범구 의장은 “같은 당 후보끼리 치열한 싸움을 해야 살아남을 판이다.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지역 기초의원 선거구별 대진표는 다음과 같다.

 

◇가 선거구 (의정부 1동, 녹양, 흥선, 가능동)

민주 최정희 (67) 시의원

국힘 오범구 (69) 시의원, 조금석 (62) 시의원

◇나 선거구 (의정부 2동, 호원 1, 2동)

민주 정진호 (26) 민주 갑 청년위원장 .강선영 (44) 민주 갑 여성위원장

김태은 (48) 전 시의회 부의장 , 하서준 ( 51) 자동차 검사소 대표

◇다 선거구 ( 신곡 1, 2동, 장암동, 자금동 )

민주 김지호 (45) 정당인 , 김연균 (59 )시의원

국힘 김현주 (51) 시의원, 박종식 (57) 전 국정원 정보관

정의당 최승환 (32) 정당인

◇ 라 선거구 ( 송산 1, 2, 3동 )

민주 조세일 (35) 민주 의정부 을 청년부장, 이계옥 ( 65 ) 시의원

국힘 권안나 (60) 국힘 경기도당 여성위 부위원장, 박 순자 (63) 시의원

진보 박정민 (42) 진보당 의정부시 지역위원장

의정부=김동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