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 해야 하는 연말이 다가왔다. 2021년을 돌이켜보며 다가오는 2022년을 준비해야 한다. 이 때문에 전자책 플랫폼에선 심리, 관계 등을 다루며 마음 정리하는 책이 인기다. 전자책으로 마음을 정리하며 다가올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어떨까.
네이버 e북에선 오은영 박사의 따뜻한 위로와 명쾌한 조언이 담긴 <오은영의 화해>(코리아닷컴刊)이 인기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저자는 누구나 마음속에 자신을 찌르는 가시를 안고 살아가며 해결되지 않는 내면의 상처에 집중했다. 오 박사는 어린 시절 받았던 상처에 대한 감정을 인정하고 다양한 욕망을 가진 존재가 나라는 것을 받아들여 진정한 나를 알아차려야 다가올 수많은 나날을 안정감을 느끼고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정신 상담을 진행하며 들어온 아픈 사연과 고통의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 방법을 전문의로서 깊이 분석, 명쾌한 조언을 건넨다. 오 박사는 책으로 지친 독자들에게 내면에 힘이 있다는 것을 믿어 보라고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예스 24 eBook에선 <먹고 마시고 자라>(고즈넉이엔티刊)이 1위를 차지했다. 김인숙 작가의 <먹고 마시고 자라>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날씬한 적 없는 비만 메이트(mate) ‘이숙’, ‘강옥’, ‘보민’의 이야기를 다뤘다. 사랑하는 사람과 먹고 마시고 자면서 느꼈던 여러 감정을 코믹하게 그린 로맨틱 소설이다. 김인숙 작가는 뚱뚱한 이들을 통해 타인의 눈이 아닌 자신의 시선으로 나를 들여다볼 것을 권한다. 책은 ‘겉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지 마라’, ‘마음이 예뻐야 한다’ 등 뻔한 말을 하지 않는다. 대신 나는 나대로 사는 것’, ‘나다운 것’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며 나를 바로 볼 수 있는 용기를 심어준다.
로버트A.글로버의 <잘난 놈 심리학>(미래사刊)은 교보eBook에서 1위에 올랐다. 심리요법 치료사인 저자는 이 책에서 외모관리와 여성들의 비위를 맞추는 데 신경을 쓰는 남자들의 심리구조를 살피고 있다. 저자는 분석한 심리구조를 통해 타인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자신조차 만족하지 못하는 인생이라도 시각과 행동을 바꾸면 자신의 원하는 삶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저자는 ‘나를 변화시키는 행동 치료법’, ‘36가지의 행동요령’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정체성을 회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김은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