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올라가고 장마가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가운데 무더위를 날릴만한 스릴러를 다룬 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집에 있는 시간으로 무기력한 이들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질문을 던지며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하기도 한다.
대체 불가한 작가로 자리 잡은 정유정 작가의 신작 <완전한 행복>이 알라딘 eBook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압도적인 서사와 적재적소를 타격하는 속도감 있는 문장, 정교하게 쌓은 이야기는 정유정 작가의 스타일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책은 버스도 다니지 않는 시골집에서 늪에 사는 오리들에게 줄 먹이를 만드는 한 여자의 뒷모습에서 시작된다. 여자와 딸, 집을 찾은 한 남자의 모습이 보이고 서로 웃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서로 다른 행복을 추구하고 불협화음을 만들어낸다. 책은 ‘인간은 행복을 추구한다’는 말에서 출발하면서 나의 행복이 타인의 행복과 부딪치는 순간 발생하는 잡음에 주목한다.
예스 24 ebook에서는 안젤라 마슨즈의 <상처, 비디오, 사이코 게임>이 1위에 올랐다. 지난 2018년 <너를 죽일 수밖에 없었어>로 걸크러쉬 형사 반장 ‘킴 스톤’을 만들어냈다. <상처, 비디오, 사이코 게임>은 누적 판매 200만권을 기록한 킴 스톤 시리즈의 두 번째 시리즈로 킴 스톤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나는 칼을 뽑아서 다시 그자를 찔렀어요. 그리고 기다렸어요” 등 섬뜩한 대사와 함께 숨 막히듯 조여오는 전개 방식이 담긴 스릴러다. 처음에는 무관하게만 보이던 사건들이 김 스톤의 수사를 통해 하나로 모이게 되고 그의 수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짜릿한 결말을 맛보게 된다.
네이버 e북에서는 노아 세인트 존의 <어포메이션>이 1위를 차지했다. 자극적인 스릴러와는 다르게 조용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게 한다. 책은 기존의 성공법으로 삶을 변화시키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왜 우리의 삶은 변하지 않는가?’라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며 스스로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또 성공한 인생을 따라 인생을 살아왔지만 많은 사람이 왜 여전히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지를 한계에 대해 지적하며 깊이 고민하게 한다. <어포메이션>은 단순하지만 확실한 기법을 제시해 삶의 다양한 부분에서 성공을 이뤄내고 삶이 바뀌는 경험을 하게 한다.
김은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