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미 시사주간지 평가 경기도 종합병원 1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시행한 2021년 국내 대학병원 평가에서 경기도 종합병원 중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최근 세계적인 시장 통계조사기관인 독일 스타티스타와 파트너십을 맺어 국내 모든 병원을 대상으로 131위까지 순위를 발표했다. 평가 순위는 의료전문가 추천(해당 국가 50%, 외국 5%, 총 55%), 환자 만족도(15%), 의료 성과 지표(30%) 등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했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은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전국 23위를 기록했다. 상급 종합병원을 제외한 종합병원 중 전국 3위, 경기도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은 일부 상급 종합병원보다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의료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관계자는 “2013년 5월 개원 이후 상대적으로 젊은 신도시 지역환자들을 위한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 편의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 AI 수술실 내 음성인식 의료녹취 솔루션 도입, 생체인식 도착알림 및 안면인식 병동출입 시스템 도입, QR코드 전자처방전 도입 등 전국 최고의 AI 스마트병원을 목표로 혁신적인 의료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