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설계로 제조업에 특화된 복합시설로 조성, 다양한 세제혜택도 장점
옥정신도시 내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오는 27일 기공식을 진행하며 자족시설용지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 및 스마트한 설계 반영으로 제조업에 특화돼 전체 연면적 7만5천438㎡,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지식산업센터(공장시설)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2t 차량이 전층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설계돼 효율적인 물류이동을 할 수 있어 물류 코스트를 절감할 수 있고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휴게공간과 업무효율성을 위해 공용회의실 등도 설치된다.
사업지인 옥정신도시는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도봉산~옥정역(2024년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통시 강남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7호선 강남구청과 논현역, 학동 등으로 환승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착공 예정인 GTX-C노선 덕정역(2025년 예정)은 의정부와 창동, 광운대와 청량리역을 지나 삼성역을 지나는 노선으로 개통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집입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사업지에 동쪽에 인접한 옥정IC를 통해 2017년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남양주ㆍ구리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약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쪽으로는 회암교차로를 통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이 외에도 양주IC로 연결되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어 주변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다.
양주시 일대에는 조성 중인 4개 산업단지를 포함해 10개의 일반산업단지, 양주 테크노밸리(2022년 착공 예정) 첨단산업단지 등 북부지역 최대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이에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산업단지와 관련된 협력업체들에게 편리한 교통망과 쾌적한 입주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세제혜택과 더불어 저렴한 분양가격으로 인접한 시ㆍ군의 기업체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양주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