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본부, 평택고덕 A-7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295호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요섭)는 평택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295호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혼희망타운 내 행복주택은 (예비)신혼부부ㆍ한부모가족의 주거안정을 위해 시중시세보다 저렴하게(80% 수준) 공급하는 임대주택으로 2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하며, 무자녀인 경우에는 6년, 1자녀 이상인 경우에는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는 대규모(면적 약 1만3천409천㎡, 계획인구 14만명) 자족형 국제신도시로 지구 인근에 고덕일반산업단지(삼성전자) 등 5개 산업단지와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평택화성고속도로, 국도 1호선 등 주요도로가 위치해 있다. 향후 지구 중심지역에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A-7블록 행복주택은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임대형 신혼희망타운으로, 주변 500m이내 인접거리에 초등학교와 중ㆍ고등학교(예정), 상업시설, 서정리역이 위치하고 서정리역으로부터 1정거장 거리에는 지제역(SRT)이 있어 생활환경 및 교통시설 측면에서 매우 탁월하다.

이번에 공급되는 행복주택 295호는 전용면적기준 46㎡형 65호, 55㎡형 230호로 구성됐으며, 단지 내에는 실내놀이터와 맘스카페, 나눔돌봄실 등 육아에 특화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맞벌이 120% 이하) 이하, 총자산가액 2억8천800만원 이하, 자동차 2천468만원 이하의 요건을 갖춰야 하며, 입주 전 본인 또는 배우자 1인(한부모가족은 본인)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접수는 다음달 6일부터 15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주자모집 공고문(LH 청약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