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좋은산업개발㈜, 광교 웰빙타운 ‘프리메라시티’ 주차타워상가 분양

‘임대수익+주차수익+풍부한 배후’

▲ 프리메라시티 조감도1
▲ 프리메라시티 조감도
The좋은산업개발㈜이 광교 웰빙타운에 시행하는 ‘프리메라시티’ 주차타워상가를 분양한다. 신탁사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다.

 

정부의 주택시장 압박에 따른 길 잃은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상가’에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정부의 다주택자를 타깃으로 한 규제로 주택시장은 거래절벽이 현실화 됐고, 종부세 과세대상이 주택과 토지에 집중돼 있는 반면, 상가의 경우 이번 규제와는 거리가 있다.

 

이와 같은 효과로 광교신도시 웰빙타운에 분양 중인 ‘프리메라시티’ 주차타워상가가 착공도 하기 전 이미 반응이 뜨겁다.

 

웰빙타운은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최상위 클래스의 주거환경과 고소득 전문직의 주거비율이 높은 곳이다. ‘프리메라시티’ 상가는 웰빙타운 유일의 주차타워이자 요식업이 가장 선호하는 상가 앞 잠시 주정차가 가능한 유일한 상가이다.

 

또 최근 자가차량을 이용하는 인구의 증가로 상가의 핵심가치는 주차의 편의성이 단연 우선시 되고 있다.

 

주변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웰빙타운은 주차문제가 심각한 수준을 넘어 극심한 정체가 되고 있다. 프리메라시티상가를 제외한 기존의 상가들이 너무나 협소하게 설계된 주차장으로 인해 상가 이용률이 크게 떨어졌다. 이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프리메라시티 주차타워의 준공이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프리메라시티조 조감도2
▲ 프리메라시티조 조감도

실제 시행사에 따르면 광교 웰빙타운은 주변배후가 4천500여세대로 풍부한 것에 비해 상가의 비율은 극히 낮은 수준이다. 주변세대의 단지내 상가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광교역과 도보 3분 밖에 걸리지 않는 역세권이자, 50여대의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수도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3.3㎡당 1층 2천만 원 초중반, 2층 1천만 원대의 분양가는 주변 시세대비 약 1천만원 이상 저렴하다.

 

‘프리메라시티’ 주차타워상가는 지상 1층~4층 규모로, 지상 1층 22개실, 2층 5개실이며, 1, 2층 상가를 제외한 3층, 4층, 옥상은 주차시설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우리 시행사는 월 임대수익과는 별개로 주차장의 수익금을 수분양주에게 지급하는 방식을 택했다”며 “주차, 임대수익, 주차수익 즉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는 수익형 상가에서 흔하지 않는 매물”이라고 전했다.

 

분양사무실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03번지에 위치해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