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광교신도시에 1천805실 대단지 아파텔을 15일 오픈,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3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신수원선 원천역(예정)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게 될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약 4만 1천㎡ 부지에 총 1천805실, 49층 대단지 아파텔로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컴팩트한 원룸형부터 거실+방3타입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극대화했다. 세부적으로는 광교신도시 내 경기도청 신청사, 법조타운과 삼성디지털센터 등 약 10만 명의 고급 배후수요를 타겟으로 한 컴팩트한 원룸형인 전용 21㎡ 타입 666실, 거실+방 1개인 전용 39㎡ 타입 185실로서 독립된 1동을 구성하고 있다.
또 최근 핵심소비계층인,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포미족(for+me)과 신혼부부 등을 위한 거실+방 2개인 전용 46㎡, 56㎡ 타입 299실, 광교 신도시에 희소한 60㎡ 이하의 소형 아파트 대체상품으로서 아이를 둔 가정과 다운사이징을 준비 중인 실버층 등을 위한 거실+방 3개인 전용 71A ㎡, 71B㎡, 82㎡ 타입 655실로서 이들 세대는 일반 아파트와 동일한 형태의 주동타입으로서 3개 동으로 구성된다.
또 지난 9일 체결한 SK텔레콤과의 ‘스마트 홈&시티’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통해 광교더샵레이크시티에는 국내 최정상 통신사인 SK텔레콤의 혁신적인 IOT 신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주거단지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가 주목받는 이유 중 첫손에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탁월한 입지조건’이다. 신수원선 원천역(예정)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뒤로는 천혜의 자연인 광교호수공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또 남측에는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컨벤션센터, 법조타운, 경기도청사가 포함된 경기융합타운 등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여건 역시 뛰어나다. 광교 신도시의 관문(초입)에 위치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2025년 개통예정인 신수원선 원천역이 개통 시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입구가 있는 초역세권 단지가 된다. 인덕원역(4호선), 월드컵경기장역(신분당선 연장시)을 통해 서울 사당까지 약 35분, 강남까지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축구장 약 4배에 달하는 약 4만 1천㎡의 넓은 대지에 단 4개 동으로 배치, 동간 최대 이격거리 100m 이상을 확보해 일조권과 조망권이 극대화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약 1.2㎞에 달하는 단지 내 산책로가 있으며 조각공원, 센트럴플라자,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오픈스페이스가 계획돼 인근 광교호수공원과는 또 다른 느낌의 ‘인사이드 파크’를 조성했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백미는 약 6천800㎡ 규모 달하는 특급 커뮤니티시설에 있다. 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최고급 강남재건축단지 커뮤니티시설을 능가하는 규모로서 그 총 시설이 31개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광교신도시 최초 25m 4개 레인 2개 층 높이의 실내수영장, 이 실내수영장 내려다 볼 수 있는 피트니스, 아침·점심·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지인들과 와인바를 이용할 수 있는 클럽라운지, 460㎡ 규모의 실내체육관, 전타석 스크린이 설치된 골프연습장, 남녀사우나 및 스파뿐만아니라 최근 인기 높은 스크린야구장 등이 있다.
또한 DIY공방, 쿠킹클래스룸, 멀티미디어방 등 취미가 유사한 입주민끼리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미공간을 마련해 ‘함께 더불어 사는 공간’이 되도록 세심히 배려했다. 어린이집, 키즈룸, 스터디룸, 비즈니스룸, 게스트하우스, 실버룸, 코인세탁실 등의 공간을 마련하여 입주민의 삶의 편의성이 증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운영할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커뮤니티매니저’로 지정하여 통합적인 관리ㆍ운영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이 커뮤니티매니저를 통해 룸클리닝, 세탁서비스, 예약서비스 등의 호텔에서나 실현 가능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 커뮤니티매니저가 상주하여 컨시어지서비스를 접수하고 전체 커뮤니티시설을 관리하는 해드쿼터(중앙본부)로서 웰컴라운지라는 호텔로비와 같은 공간을 별도로 계획했다. 이러한 커뮤니티매니저는 기존시설의 소극적인 단순운영의 차원을 넘어서 유아영어프로그램, 수영강습, 골프원포인트레슨, 와인강좌, 유명셰프초청 요리강습 등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에 ‘부대시설’이라고 불렸던 단순한 물리적 시설로서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광교호수공원과 원천역을 바로 앞에서 누리는 광교신도시 노른자 입지에 공급되는 상품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져 있고 단순한 중소형을 넘어 7가지 맞춤선택이 가능한 핏 사이징 주거 상품으로 설계, 기존의 주택보다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또한 청약통장이 필요없이 인터넷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에서 벗어나 있어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605-1번지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15일 오픈한다. (문의 031-309-2800)
이호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