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 지역에 전 호실이 드레스룸과 와이드 복층의 혁신평면으로 구성된 수익형 부동산이 등장했다.
동광건설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1113-1,2번지에 들어설 예정인 ‘동광뷰엘’ 오피스텔에 대한 모델하우스를 오는 9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동광뷰엘’은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전용면적 27~37㎡ 총 5개 타입 333실로, 약 92%(호매실 기준)가 원룸 및 와이드 복층형태로 구성돼 있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호매실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금곡동 일원에 인구 약 5만 2천여 명, 약 2만 400세대가 들어설 계획으로 현재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입주 중이다. 수원 당수 공공택지지구 약 7천600세대까지 개발이 완료되면 서수원권 내 약 2만 8000세대의 미니신도시가 조성될 전망이다.
특히 ‘동광뷰엘’이 조성될 부지 인근에는 수원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수원R&D사이언스파크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캠퍼스)와 수원여대가 근접해 있고 금융기관과 대형마트, 여성병원, 관공서 시설 등도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2개의 서울직통 교통망도 장점이다. 강남과 통하는 봉담~과천 고속도로와 구로방향 광명~수원 간 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편리하다. 여기에 향후 신분당선 연장선(계획 중) 호매실역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30분대 출퇴근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배후수요와 개발 호재가 풍부한 곳에 위치하게 될 ‘동광뷰엘’은 호매실 지구 내 타 상품과 달리 와이드 복층구조를 활용한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분양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형 평형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드레스룸을 전 호실에 적용,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계단을 활용한 수납공간, 드럼세탁기, 드레스룸 등도 제공된다. 특히 2층 일부 세대에 한해 개방감을 더해주는 전용 테라스도 제공되며 반려동물 애호가들을 위한 옥상공간 놀이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동광뷰엘’ 관계자는 “와이드 혁신복층 설계와 소형에서는 보기 드문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하는 등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며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사업지 주변의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투자자들에게도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274-5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31-291-2700으로 하면 된다.
이호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