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테라타워는 지하 3층~지상 17층까지 1개동, 연면적 약 8만 6천㎡ 규모이며, 지하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하 2층~지상 5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지상 6층~14층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지상 15층~지상 17층은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가산 테라타워는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화 입지를 갖췄다. 가산동은 서울 도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밀집지로 수많은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LG전자, 삼성물산, 제일모직 등 대기업이 모여있는 핵심입지에 들어서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 대기수요가 풍부해 투자 안정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교통환경 및 주변 인프라도 강점이다. 가산 테라타워는 남부순환도로 및 서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전역 및 주요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근에 1·7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이 있는 더블 역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 대형유통시설과 각종 금융시설이 인접해 있어 업무 편의성도 뛰어나다. 특히 주변에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및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준공이 예정돼 있고, 기존 LG 콜센터 및 두산위브 아파트 등이 위치하고 있어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가산 테라타워는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해 작업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높였으며, 제조형은 층고를 5.6~6.1m로 여유 있게 설계해 물류 작업 및 공간활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중앙정원과 친환경 옥상정원, 야외 휴게공간 등 입주기업 종사자를 위한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며, 기숙사는 중정형 야외 휴게시설과 연계해 공동취사실,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배치해 생활 편의를 높였다. 더욱이 국가산업단지 내 입지로 과밀억제권역 취득세 중과 배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도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가산 테라타워’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상품성을 가진 지식산업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산 테라타워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 9길 65 백상스타타워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김규태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