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기업 ‘청년 취업門’ 활짝… 고용부 ‘워크넷’ 추천, 강소기업 인재 채용

청년실업률(9.8%)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청년층 일자리 찾기에 비상이 걸렸다.

23일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추천한 경기지역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찾아봤다. 청년층이 일하기 좋은 작지만 강한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이라면 꼼꼼히 살펴보고 기업체에 도전해보자.

■㈜에이앤비테크…웹 개발 경력자 모여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하는 에이앤비테크㈜(http://www.anbtech.co.kr)에서 웹 개발 경력자를 모집한다. 성실하고 책임감 있고 인성이 좋은 참신한 인재를 공모한다. 모집 인원은 총 5명이며 연봉은 4천800만 원 이상이다. 학력은 무관하며 전산학, 컴퓨터공학 전공자여야 한다. 근무지는 이천시 SK하이닉스 단지 안이다. 회사 근로자 수는 55명, 자본금 1억 3천만 원의 업체다.

 

■한국오츠카전자㈜…자녀 학자금 지원 등 복리후생 탄탄

의료, 정밀 및 과학기기 도매업체인 한국오츠카전자㈜(www.otsukael.co.kr)가 응용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를 모집한다. 단 네트워크, 게임, 웹 개발은 제외이다. 근로자는 35명이다. 연봉은 2천500만 원 이상이며 모집 인원은 1명이다. 

주 업무는 액정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의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이다. C#, VB숙련자와 자동차운전면허 소지자는 우대하며, 대졸자(4년제)여야 한다. 주 5일 근무이며 중식 제공, 자녀 학자금 지원, 직원 대출 제도 등의 복리후생을 지원한다. 대중교통으로 출ㆍ퇴근 시 교통비도 지원한다. 근무지는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25번길 41, 파인벤처빌딩 6층 B호 (야탑동) 이다.

 

■㈜광명전기…학력 무관 제품 조립원 모집

배전반 및 전기자동제어반 제조업체인 ㈜광명전기(www.kmec.co.kr)가 전기 부품과 제품 조립원을 모집한다. 광명전기는 근로자 수 200명이며, 자본금 187억 600만 원, 연매출 793억 1천800만 원의 업체다.

 

신입 사원은 수배 전반 및 기스절연부하개폐장치 조립 업무를 하게 된다. 총 3명을 모집하며, 월급은 160만 원 이상(상여금 700% 별도)이다. 학력 무관하며, 인근 거주자와 청년층을 우대한다. 근무 지역은 안산시 단원구 목내로 160, 2B-15 (목내동)이다. 

근무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통근 버스와 중식을 제공하고 자녀 학자금, 기타 의료비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의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